1. 토익 백신패스 필요할까?
결론부터 먼저 말씀을 드려보자면 토익 백신패스는 필요 없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토익 시험을 주관하는 YBM 어학시험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토익 백신패스에 대한 별다른 언급이 없다는 것을 통하여 찾아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YBM 어학시험에서는 고사장 출입을 통제하는 수험자는 아래와 같은 4가지로 규정을 하고 있습니다.
1.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수험자.
2. 37.5도 이상의 열이 나거나 재채기 혹은 호흡이 곤란한 증세를 가지고 있거나 covid-19 검사를 받은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수험자.
3. 격리 대상 수험자.
4. 14일 이내 해외에 방문한 적이 있는 수험자.
고사장 출입 통제에 토익 백신패스 유무에 대한 내용이 없는 것으로 보아 시험 때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고사장에 방문한 이력이 있는 수험자의 말에 의하면 발열체크와 qr체크만을 한다고 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미접종이신 수험자가 있으시다면 토익 백신패스에 대하여서는 안심을 하셔도 좋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2020.03.15 - [경제] - 음성 결과 확인서 뜻 발급 방법
2. 토익 백신패스 필요없다면 PCR 테스트 해야 할까?
토익 백신패스가 필요하지 않은 것과 같이 PCR 테스트 역시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pcr테스트는 음성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하여서 미리 받아놓으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토익 백신패스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음성확인서 역시 고사장에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처럼 토익 백신패스가 필요한지 아닌 지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토익 백신패스가 필요하지 않은 것 처럼 몇몇 자격증시험에서는 백신패스가 필요하지 않은 시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매경테스트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3. 토익 백신패스 외 다른 소식
22년 1월 17일을 기준으로 스터디카페나 독서실, 학원 등과 같은 다른 교육시설들에 대하여서도 백신패스가 해제가 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원래는 토익학원 백신패스 등은 적용이 되고는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법원에 따르면 학원이나 독서실 등은 물론이고 마트나 백화점, 영화관 등과 같은 다중이용시설물들에 대하여서도 백신패스를 해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참 좋은 소식이라고도 할 수가 있겠습니다.
4. 토익 공부하는 방법
토익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ybm어학에서 발간한 교재를 이용하여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계획을 하여 매일 조금씩 공부해나가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학원이나 스터디모임 등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는 해커스 어학원, 경선식 에듀, 공신닷컴 등과 같은 사교육 사이트에서 인터넷강의나 오프라인수업을 들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수가 있습니다. 혹은 요즘에는 산타 토익이라고 하여 AI 기술을 활용한 토익 공부를 하는 어플도 있으니 많이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2020.04.01 - [사회] - 만우절 장난카톡 기프티콘 낚시 하는법